암표가 참 문제 입니다.
매크로 및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부당하게 표를 전부 사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원하는 팬들은 구매를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암표상들은 다시 표를 비싸게 팝니다.
이런 악순환을 막기 위해서 암표 신고 방법을 알아보세요.
아래에 소개 되는 신고 통합 누리집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암표 거래 관련 정책 강화
문화체육관광부는 법 시행을 계기로 암표 거래를 근절하는 정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인기 있는 대중 가수의 콘서트부터 프로스포츠와 이스포츠 경기까지 온라인에서의 암표 거래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입장권 구매 후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이로 인한 기획사와 소비자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4년 3월 22일부터 매크로를 이용한 공연 입장권 부정 판매는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처벌될 예정입니다.
이전에는 「경범죄처벌법」이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암표 매매만을 다루고 있어 온라인 거래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에 공연법이 개정되어 매크로 프로그램을 통한 공연 입장권 부정 판매에 대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경기 입장권에 대해서도 동일한 내용의 「국민체육진흥법」 개정 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여 부정 판매를 금지하고 처벌합니다.
암표 신고 방법
나라에서 운영하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통합 신고 누리집에 접속해서 간단하게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들이 시행 중인 법령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통합 신고 누리집은 법령의 상세한 내용과 암표 신고 방법 및 절차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신고된 암표 의심 거래 정보는 입장권 예매처 등에 신속히 전달되어 조치됩니다.
특히 공연 성수기에는 암표 신고를 장려하는 기간이 운영됩니다.
이 기간 동안 신고를 통해 암표 의심 사례에 대한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한 경우, 신고자에게 문화상품권 등 소정의 사례가 제공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