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인천i패스 광역i패스 교통할인카드 신청

인천i패스 광역i패스 교통할인카드 신청

    2024년 5월 1일부터 인천시는 대중교통 이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할인카드인 ‘인천 I-패스’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인천시민 여러분들께서는 더욱 편리하고 경제적인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i패스 신청방법 이용방법

    알뜰교통카드 앱이나 웹을 통해 K-패스 회원전환 동의를 하면, 사용자들은 자동으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K-패스 회원이 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앱 실행,설치는 아래 링크 클릭해보세요!

    인천i패스 특징

    I-패스는 기존의 K-패스 혜택을 더욱 발전시킨 것으로, 대중교통 비용의 2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청년층에게는 30%의 환급률을 제공하며, 저소득층에게는 더욱 유익한 53%의 환급률을 제공합니다.

    무제한 이용의 편의: K-패스 한도 확대

    이와 함께, K-패스의 한도도 월 60회에서 무제한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이는 대중교통을 더 자주 이용하고 싶은 이용자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합니다.

    더 이상 이용 횟수에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롭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많은 이용자들에게 기쁨을 주는 소식입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 환급률 증가

    또한, I-패스는 The 경기패스와는 달리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어르신들은 30%의 환급률을 받을 수 있으며, 단계적으로 이 환급률은 50%까지 확대될 예정입니다.

    이는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더 나은 교통 이용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I-패스의 등장은 대중교통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도시 교통체계의 효율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천i패스 나이제한

    K-패스에서는 청년의 연령을 19세부터 34세까지로 정의하였으나, I-패스는 이를 19세부터 39세까지로 확대하였습니다.

    이로써 더 많은 연령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내년 하반기부터는 지원 대상을 6세부터 18세 이하의 어린이와 청소년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로써 정부는 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교통비 지원을 제공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더 많은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도록 장려하고자 합니다.

    광역i패스 도입 언제부터?

    인천시는 서울시의 ‘기후동행카드’의 정기권 개념을 차용하여 ‘광역 I-패스’를 8월부터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정기권은 8만 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30일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광역 I-패스’는 인천과 서울을 오가는 광역버스 이용 시에만 적용되며, 시내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에도 해당 정기권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번 ‘광역 I-패스’ 도입으로 인천과 서울 간 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광역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추가 요금 없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되어 효율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